SNS 이용자 설문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키로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이경규)는 올해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SNS 채널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지난 12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지난해 12월 인천항 SNS 이용자 2,593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올해 가장 보고 싶은 콘텐츠로 인천항만공사 임직원 브이로그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37%). 이어 인천항 근교의 관광이나 맛집을 소개하는 콘텐츠(25%), 인천항만공사 추진 사업 관련 콘텐츠(10%)가 뒤를 이었다.

이에 따라 인천항만공사는 올해 신입직원들의 취업 준비 과정과 합격 후기 등을 공유하는 영상 콘텐츠, 인천항 터미널 이용방법 소개 콘텐츠, 인천항 주변 관광지·맛집 소개 콘텐츠 등을 제적할 계획이다.

또한 단순히 정보만을 전달하는 SNS 채널 운영이 아닌 국민 눈높이에 맞춘 공감형 콘텐츠 제작, 국민 참여형 홍보 프로그램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운영해 국민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변규섭 홍보실장은 “SNS 콘텐츠가 인천항에 대한 관심과 방문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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