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 작업비를 포함해 최대 건당 2,950원으로 이용 가능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를 운영하는 두핸즈가 2024년 1분기 코어 요금제를 이용하게 되는 신규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물류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500건 이상 물량을 출고하는 신규 입점 셀러는 품고의 ‘18시 센터’ 입점 시 택배비(가로, 세로, 높이 합계 80cm 이하, 극소 사이즈 기준)와 출고 작업비를 포함해 최대 건당 2,95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품고는 해당 구간의 셀러뿐만 아니라 구간과 관계없이 신규 셀러를 위한 건당 요금 기준을 대폭 낮췄다.

품고의 18시 센터는 평일 오후 6시에 주문을 마감하는 물류센터로 품고 365센터와 달리 24시 운영과 주말 출고가 불가한 대신 물류비가 저렴하다. 품고는 이 같은 물류비용 차이에 대해 18시 센터의 경우 야간 및 주말 운영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운영비용 효율성이 강화된다고 설명했다.

월 500건 이상의 출고 물량을 품고에 맡기는 셀러를 위한 품고 코어 요금제는 임가공, B2B 납품 서비스, 해외 서비스 등 품고의 핵심 서비스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요금제다.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역시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품고 박찬재 대표는 “잘 팔리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셀러들의 네이버 도착보장 입점 시의 매출 신장 성과는 이미 증명됐다. 특히 매월 500건 이상의 스마트스토어 주문이 발생하고 프로모션 진행 시에 신규 획득한 방문자를 구매자로 전환할 수 있는 검증된 인기상품을 확보한 셀러들의 경우 네이버 도착보장을 도입했을 때 매출 신장률이 높은 것을 확인했다. 이에 품고는 도착보장 입점 시 물류비용의 허들을 낮추고자 했다”며 프로모션 기획 의도를 밝혔다.

품고에는 현재 7곳의 제휴 센터가 있으며 이 센터들은 50가지 이상 항목의 필수 체크리스트 조건을 통과했다. 엄격한 제휴센터 승인 및 관리 과정으로 인해 2023년 4분기 품고 파트너스 센터의 경우 B2C 온라인 판매 주문 99.99% 당일출고, 네이버 도착보장 100% 당일 출고라는 결과를 이뤄냈다. 또한 품고는 지난해 8월부터 365센터 및 자사 직영 물류센터에만 적용되던 당일 주문 미출고 시 100% 보상 정책을 18시 센터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해왔다. 이에 품고의 모든 고객사는 물류 센터의 직운영 여부와 관계없이 높은 수준의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찬재 대표는 “품고 제휴 센터의 경우 이미 수준 높게 운영되고 있던 센터를 선별해 제휴한 것이기 때문에 물류 보관 및 처리 수준이 매우 높은 상태”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물류비가 부담돼 풀필먼트 서비스 입문을 고민하는 셀러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