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앞두고 기부받은 식재료 빵 만들어 이웃에 전달

△남구장애인복지관 관계자와 서울우유치즈 강서구 북구 고객센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항만공사)
△남구장애인복지관 관계자와 서울우유치즈 강서구 북구 고객센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설치한 나눔냉장고인 ‘BPA희망곳간’에 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기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지역기업인 서울우유치즈 강서구·북구 고객센터는 지난 1월 BPA희망곳간 15호점(사상구청소년수련관), 남구장애인복지관 등에 치즈와 버터 등 500만원 상당의 유제품을 기부했다. 남구장애인복지관에서는 기부받은 치즈를 활용해 장애인들이 직접 빵 150개를 만들어 BPA 희망곳간 13호점인 남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현대건설도 설날을 맞아 BPA희망곳간 12호점에 떡국용 떡 30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한 지역주민은 BPA희망곳간 3호점에 20만원 상당의 식자재를 후원하기도 했다.

부산항만공사도 설날을 맞이해 지난 2일 BPA희망곳간에 항만 인근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1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부산항만공사강준석 사장은 “2023년 말 기준 기업과 지역주민들이 BPA희망곳간에 기부한 식자재 등은 총 1억 원가량으로, 취약계층 6,000여명에게 전달되며 지역사회의 나눔의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앞으로도 항만 인근 다양한 업체, 단체들과 협업해 지속적인 나눔의 마음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