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까지 온라인 모집…안전진단 대행업 창업 필수

△지난해 해상교통안전진단 전문인력 교육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강의를 청취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지난해 해상교통안전진단 전문인력 교육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강의를 청취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은 오는 14일까지 ‘해상교통안전진단 업무 전문인력 집합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해사안전법령에 따라 해상교통안전진단 대행업 등록과 운영에 필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 대상자는 △현재 해상교통안전진단 대행업체에 속한 기술 인력(신규 및 승급자), △해상교통안전진단 대행업 창업을 위해 기술 인력으로 등록하려는 자, △해상교통안전진단에 관심 있는 자 등이다.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3일 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본사 교육동과 선박조종시뮬레이션센터에서 진행된다. △기본교육(3일), △자격유지교육(2일), △전문교육(1일)까지 총 3개 과정이 진행되며 참가비는 하루 15만 원으로 과정별 교육 일수에 따라 다르다.

교육 일정별 세부 프로그램과 접수 방법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김준석 이사장은 “이번 교육이 신규 안전진단 대행업자와 전문 인력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안전 의식 향상을 가져올 것”이라면서 “공단은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안전진단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