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애로사항 청취하고 물류환경 개선 계획 밝혀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이경규)는 이경규 사장이 지난 2일 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을 찾아 현장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인천항을 통한 자동차 수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인천항의 자동차 수출량은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신차 수출량은 2022년 대비 11.6% 증가한 26만대로 집계됐으며 중고자동차 수출도 2022년보다 65.5% 늘어난 50만대를 기록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올해에도 인천항을 통한 자동차 수출의 증가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물류 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경규 사장은 인천항만공사의 첫 행보로 GM 부평공장을 찾았다. 

이날 이경규 사장은 자동차 조립 공정을 둘러보고 GM한국사업장 물류담당 직원들과 직접 대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경규 사장은 GM한국사업장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인천항이 지속적으로 대한민국 자동차 수출 물류의 한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GM한국사업장을 포함한 자동차 수출 관련 기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자동차 수출 물류 활성화를 위해 △자동차 수출부품 기업 방문, △자동차 수출 물류업계 간담회, △자동차 물류 세미나 개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자동차는 대한민국 효자 수출상품일 뿐만 아니라 인천지역 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라며 “앞으로도 인천항을 통한 신차, 중고차 수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사무실에만 머무르지 않고 현장에 나가 다양한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