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택배 휴업 기간 고객들의 택배 수요 충족

GS25 반값택배가 지난해 설에 저년 대비 90% 성장하는 등 매년 명절 연휴기간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GS25는 지난 3년여 설 명절 연휴 기간 반값택배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 건수가 전년 대비 2022년 204.5%, 2023년 90.2%로 꾸준히 신장했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이용 건수 역시 매년 2배 이상 성장했다. 

GS25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초저가 택배 서비스 ‘반값택배’를 선보였다. ‘365일 24시간’ 접수부터 배송, 수령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누적 이용 건수는 3000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일반 택배가 운영되지 않는 매년 명절 연휴 기간 ‘반값택배’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올해의 경우 4일이라는 짧은 연휴로 귀향하지 않고 가족, 지인들에게 선물을 보내기 위해 GS25 반값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GS25는 고객들의 택배 수요 및 편의성을 충족시키는 한편 명절 연휴 직후 집중되는 택배 접수량의 분산 효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설 명절에도 GS25 반값택배는 정상 운영된다. ▲내륙-내륙 ▲제주-제주의 경우 접수일 포함 4일 이내 ▲제주-내륙은 접수일 포함 5~7일 이내 배송 완료된다. 단 제주-내륙의 경우 기상 여건으로 선박 운행이 불가하거나 선박 운행 스케줄이 변동될 경우 배송 소요일이 일부 조정될 수 있다. 

윤지호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MD는 “국내 유일무이 연중무휴 택배 서비스 GS25 반값택배는 명절 등 일반택배 휴업 기간 고객들의 택배 수요를 충족시키고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라며 “이번 연휴 기간에도 GS25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역할을 수행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서비스 점검을 더 철저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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