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알피아 구동 화면
뉴이알피아 구동 화면

온·오프라인 통합 판매·재고 관리 솔루션 '이알피아'를 제공하는 ㈜원제로소프트(대표 신명일)가 기존 이알피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뉴이알피아' 최종 검수를 통해 고객편의 확대에 나선다. 

‘뉴이알피아’가 기존 ‘이알피아’와 비교해 달라진 부분은 크게 5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비동기 조회다. 기존에는 데이터 양이 많거나 복잡한 조회일 경우, 조회 중 다른 작업이 불가능했으나 ‘뉴이알피아’는 분할 조회 및 비동기 방식으로 구현돼 조회 중 다른 작업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무중단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업데이트 사항 발생 시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재실행해야 했으나, ‘뉴이알피아’는 기능별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구현돼 프로그램을 재실행하지 않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세 번째는 속도 개선이다. ‘뉴이알피아’는 기존 대비 엑셀 업로드 및 다운로드에 소요되는 시간이 약 1/10로 감소하고, 그 외 내부 기능 개선을 통해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속도를 높였다. 네 번째는 보안 강화다. ‘뉴이알피아’는 하드웨어 추가 및 데이터 접근 방식을 개선, 고객 데이터 보안성을 강화했다. 마지막은 인터페이스 개선으로 ‘뉴이알피아’는 기존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원제로소프트 이용현 이사는 “뉴이알피아를 통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더 쉽게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며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선보이게 된 뉴이알피아는 올해 봄,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