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법규준수 시 마일리지 적립…‘적립 마일리지 벌점 경감 가능’

우아한청년들은 2022년부터 경찰청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캠페인의 2주년을 맞아 안전운전 누적서약자가 총 5594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라이더가 무사고·무위반 준수서약서에 서명한 다음 1년간 서약 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 10점을 적립받을 수 있는 제도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추후 발생하는 벌점 10점을 경감받을 수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직접 신청하기 어려운 라이더를 위해 오프라인 신청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라이더는 협약 후 만 1년 시점에 2187명, 만 2년째에는 3407명으로 총 5594명이 참여했다. 라이더는 참여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달을 수행하고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효과가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참여를 더욱 활성화해 라이더가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생 대상으로 올해도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을 진행해 이륜차 안전운전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배민라이더스쿨은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포함해 기관과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해 이륜차 교통안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끝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