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이 물류자동화로의 역량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섰다. 

티라유텍은 지난 26일, 中 실내 물류 자동화 통합 솔루션 기업 멀티웨이로보틱스(Multiway Robotics)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국내 스마트팩토리 물류자동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무인지게차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한 솔루션을 발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티라유텍 관계자는 “무인지게차 제품에 대한 솔루션 공급망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국내 물류자동화 시장에서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제공해 더 높은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라유텍과 손잡은 멀티웨이로보틱스는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실내 물류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레이저 슬램(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방식의 1톤에서 5톤 사이 자율주행 무인지게차를 생산할 뿐 아니라 △설비 모니터링에서 클라우드 AI(인공지능)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멀티웨이 클라우드 △창고관리 시스템(WMS)및 RCS(원격조정시스템) 동선 시스템 등 솔루션 등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