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륜차 주요 법규위반 사례, 사고유형, 안전지식 안내해 안전운전의식 강조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사고예방과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도로교통공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륜차 특화 안전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륜차 특화 안전교육은 우아한청년들이 도로교통공단과 2022년 6월 체결한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교통법규 준수의식 강화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지금까지 총 12회 교육이 진행됐으며 수료생은 189명에 달한다.

이번 안전교육은 ▲이륜차 관련 주요 법규위반 ▲이륜차 주요 사고유형 ▲이륜차 전용 안전지식 등으로 구성해 교육을 들은 이륜차 배달종사자들의 실용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을 수강한 한 라이더는 “최근에 변경된 도로교통법과 벌점체계에 대해서 정확하게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명확히 알 수 있어 유익했다”며 “특히 실제 사고유형으로 현장감 있는 교육을 받은 만큼 안전운전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륜차 특화 안전교육을 포함해 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안전교육 사업을 통해 라이더들이 올바른 안전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문화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