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테크 기업인 포티투닷이 현대글로비스, 현대커머셜과 손잡고 물류 솔루션을 개발해 그룹사 간 시너지 극대화에 나선다.

포티투닷(42dot, 대표 송창현)은 현대글로비스(대표 이규복), 현대커머셜(대표 장병식)과 ‘미래 상용 모빌리티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티투닷은 물류 솔루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현대글로비스는 종합 물류 기업으로서의 공급망(SCM, supply chain management) 관리 역량, 현대커머셜은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미래 상용 모빌리티 시장에서 그룹사 간 역량을 결집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디지털 기반의 동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3사는 이번 협약으로 포티투닷의 기술력과 현대글로비스의 물류 노하우, 현대커머셜의 금융서비스 융합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협력을 통해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연동 및 고도화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토탈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보관부터 배송까지 운송 과정 전반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포티투닷에게 있어 이번 협약은 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로 그룹사 전반의 소프트웨어 중심으로의 전환을 담당하고 있는 포티투닷은 기존에 쌓아온 자율주행 플랫폼, 차량관제 시스템 관련 역량을 바탕으로 화주에서 운송사에 이르는 물류 전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프로세스 개선을 담당한다. 특히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별도의 교육을 받지 않아도 기존 업무에 자연스러운 디지털화를 구현, 고객이 실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솔루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포티투닷 송창현 대표는 “물류 운송 서비스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완전 자동화를 통해 차주와 운송사, 주선사, 화주 등 물류 관련 모든 플레이어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로서 그룹사의 물류사업 성장세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고객 경험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