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휴게시설 확인 통해 휴게시간, 라이더 안전 확보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이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를 쉽게 안내해 배달 중 편하게 휴식할 수 있게 돕는다.

우아한청년들은 전국에 있는 라이더 쉼터 61개소의 현황과 위치를 배민커넥트 앱,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라이더들은 배달 수행 중 잠시 쉴 수 있는 휴게공간 자체가 부족하거나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쉼터가 있어도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휴게공간을 포털사이트에서 라이더가 직접 검색해 찾아가거나 단순 지도 형태로 제공받아 실시간으로 가까운 쉼터를 찾아가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런 불편에 고용노동부로부터 전국 쉼터 61개소의 현황과 위치를 공유받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민커넥트앱,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으로 안내한다. 특히 네이버지도 앱에서 리스트 저장기능을 활용해 라이더가 쉼터 위치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쉼터 안내는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배포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달플랫폼업체 최초로 진행한 이번 쉼터 안내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가까운 휴게시설에서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로부터 자료를 받아 준비했다”며 “라이더들이 실제로 필요한 내용을 수용하고 이를 라이더 사업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쉼터 안내 같은 라이더 상생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