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배달앱 다회용기 서비스 리턴잇 운영사 ㈜잇그린이 ‘다회용기 대여서비스’에 대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에 잇그린이 획득한 환경표지 인증이란 동일 용도의 제품 중에서 환경성을 개선한 제품에 대해 환경표지 인증도안을 부여함으로써 소비자를 대상으로 더 친환경적인 제품임을 증명하는 국가 공인제도다.

잇그린은 다회용기 서비스 분야에서 자원 순환성의 향상과 지역 환경오염 감소 부문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환경표지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잇그린 관계자는 “이번 환경표지 인증을 계기로 다회용기 서비스 이용이 곧 친환경 소비라는 인식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의 다회용기 사업 활성화와 더불어 쓰레기없는 순환 경제를 만드는 데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1년 설립된 잇그린은 다회용기의 제작부터 공급, 회수, 세척에 이르기까지 다회용기가 시장에서 활용되는 물류 전 과정을 서비스하는 ‘리턴잇’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는 배달앱과 B2B 점심 정기배송, 야구장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회용기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2022년 서울시장 표창장, 2023년 환경부장관 일회용품 감량 우수사업자 표창 등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