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대행플랫폼 3사 통합 시너지와 각종 지원 사업 배달 건수 상승 이어져

바로고가 지난해 배달 수행 건수가 2억 개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바로고는 2023년 총 배달 수행 건수가 2억 2,500만 건을 기록해 연간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총 배달 건수 1억 9,700만 건과 비교해 14.2% 증가했다. 

바로고는 지속 성장의 배경으로 배달대행플랫폼 기업 3사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분석했다. 바로고는 2020년 바다코리아(모아라인), 2023년 더원인터내셔널(딜버)과의 인수합병을 진행했다. 

또한 배달 수행 퀄리티 향상을 위해 라이더, 상점주, 허브(지역 배달 대행업체) 등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펼치며 생태계를 조성한 것도 긍정적 효과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바로고는 2024년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바탕으로 배달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니즈를 가진 기업과 협업을 통해 배달대행업계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플랫폼 안정화 및 고도화,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신사업을 지속해 신뢰를 주는 배달대행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힌다.

바로고 관계자는 “배달업계 내 서비스가 끊임없이 진화하기 때문에 바로고 역시 변화를 거듭하며 발전하고 있다”며 “바로고가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인만큼 올해 역시 라스트마일 생태계가 더욱 건강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