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부 공모 통해 우수사례 총 12건 선정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이경규)는 ‘2023년 인천항 고객 애로사항 개선사례 공모전’ 우수사례 12건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고객 애로사항 개선사례 총 44건(외부 14건, 인천항만공사 내부 30건)이 접수됐으며, 1차 사전검토와 2차 내·외부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는 내·외부 공모 최우수 각 1건, 우수 각 2건, 장려 각 3건이다.

외부 최우수작은 인천세관 박준형 관세주사보의 ‘크루즈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수하물 통관시스템 구축’이 차지했다. 크루즈 대규모 하선자에게 ‘대리반입 금지 예외’ 규정을 적용해 수하물을 여행객보다 먼저 입국장 밖으로 통과시켜 신속하고 원활한 여행자통관이 가능하도록 한 사례다.

인천항만공사 내부 최우수작은 갑문관리실 최아름 과장의 ‘갑문 안전통항 주행유도 시스템 구축’ 사례가 선정됐다.  어라운드뷰(Around-view)와 유도빔을 활용한 갑문 안전통항 주행유도 시스템을 구축해 선박이 보다 수월하고 안전하게 인천항 갑문에 진입·통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인천항 물류환경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인천항 이용고객, 종사자 모두를 포용하는 고객서비스 개선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있다. 고객이 최우선인 인천항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고객만족경영을 부단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