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② - Meng.Lue / iMS Product Sales Manager

 

Q. 먼저 DLT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쉽게 차량용 컴퓨터라고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물류현장에서 지게차를 보면 작업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운전자 정면에 컴퓨터 화면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모델이 바로 DLT 솔루션입니다.

Q. DLT 솔루션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A. 무엇보다 어떤 환경에서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대표적인 장점입니다. 물류현장은 여름에는 온도와 습도가 지나치게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냉동·냉장 센터의 경우 크게 낮은 온도를 유지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환경에서도 DLT 솔루션은 고장없이 원활하게 작동될만큼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Q. 솔루션 자체의 성능은 어떤가요?

A. 가장 두드러지는 기능적 장점은 넓은 물류현장에서도 솔루션이 최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무선연결이나 GPS 등 기능을 강화한 점입니다. 이를 통해 지게차 운전자나 현장 관리자에게 상품과 지게차의 정확한 위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운전 중에 자동으로 비활성화되어 운전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지게차가 정차한 것이 확인되면 DLT 솔루션은 자동으로 다시 활성화됩니다. 결국 현장근로자는 DLT 솔루션을 통해 안전성과 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Q.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DLT 솔루션은 어떻게 적용되어 있습니까?

A. 글로벌 시장에서 DLT 솔루션이 적용된 대표적인 분야는 공장물류입니다. BMW와 GM, 이케아, 헝다, 바이엘 등 유수의 글로벌 대기업들이 DLT 솔루션을 적용했습니다. 이들 기업들은 넓고 험한 물류현장에서 업무를 처리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장에서는 작은 상품을 옮기는 데 특화된 AGV보다는 여전히 지게차를 활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요. DLT 솔루션은 대형 물류현장에서 지게차가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합니다.

Q. 한국 시장 고객에게 DLT 솔루션을 알리기 위해 전하고 싶은 말은?

A. 어드밴텍은 한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엔드유저는 물론 소프트웨어 파트너사까지 모두 포함해, 파티 형태의 협조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방법을 추구하는 것은 현지 고객에게 더 확실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인데, 현지 시장의 기존 플레이어들과 함께하는 것이 최선의 방안이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시장에서도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 솔루션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