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 정비 기술인재 양성 지원키로

△볼보그룹코리아 임재탁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오른쪽)과 이승환 구미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볼보그룹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 임재탁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오른쪽)과 이승환 구미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볼보그룹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11일 구미대학교와 건설기계 정비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볼보그룹코리아는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에 산업현장 노하우와 기술력을 지원하고 장기적인 기업-대학 간 상생 모델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특수건설기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설기계 제조와 유통 시설의 현장 견학을 진행하고, 현장 실습에 필요한 건설기계 기자재와 각종 교보재를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아울러 볼보 사업장 내 구미대학교 선배 직원과 간담회를 마련해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만들 예정이며, 산학협력 지원 과정 중 별도의 볼보 인턴십 프로그램 기회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구미대학교 이승환 총장은 “구미대학교 특수건설기계과는 최첨단 건설기계의 운용, 정비교육, 관련 자격증 취득, 다양한 제조업체 현장 실습 지원 등을 통해 건설기계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업계 리더십을 갖춘 볼보그룹코리아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임재탁 부사장은 “건설기계 전문 인력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구미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과 교육기관 간에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볼보그룹코리아는 건설기계 업계 리더로서 우수한 산업인력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임재탁 부사장을 비롯한 경영진, 구미대학교 이승환 총장, 김기홍 교무부총장, 박홍순 특수건설기계과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