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노력 인정받아

△팬오션 안중호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 한국선급 이형철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팬오션)
△팬오션 안중호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 한국선급 이형철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팬오션)

팬오션(대표 안중호)은 지난 8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날 팬오션 본사에서 개최된 ISO 45001 인증 수여식에는 팬오션 안중호 대표이사, 한국선급 이형철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45001은 기업의 산업 보건과 안전 관리 경영체계를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하고, 이를 예방하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체계를 갖춘 기업에게 부여된다.

팬오션은 안전보건 경영방침 수립과 전파, 위험성 평가와 개선,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안전보건 중심의 조직문화 형성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국제 공인 기관인 한국선급으로부터 ISO45001을 받았다.

팬오션은 발생 가능한 사고 요인을 사전에 발굴해 이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안전보건 활동 우수자와 무사고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 등을 운영하는 등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체계 구축과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팬오션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전부터 ‘안전경영실(2021년 11월부 개설)’을 운영하며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과 안전보건 관리의 중요성 인식 등 안전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 모든 임직원과 종사자가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경영활동 확대와 동시에 관련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