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단일 1천억 원대 수주 달성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공장 전경(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공장 전경(사진제공=한국타이어)

현대무벡스(대표 이수강)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미국 테네시 공장 증설 프로젝트에 공급되는 1,000억 원대 ‘스마트 물류사업’을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무벡스는 지난 7일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 법인(Hankook Tire Manufacturing Tennessee LP)과 8,204만 5,455 달러(약 1,077억 원) 규모의 물류자동화 시스템 공급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현대무벡스는 2027년까지 미국 테네시 공장에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에는 타이어 원재료~제조~완제품으로 이어지는 핵심 물류 프로세스를 통합 운용·제어하는 첨단 장비와 설비가 일괄적으로 공급된다. 특히 현대무벡스가 자체 개발한 갠트리로봇(피킹·이송), AGV(무인이송), 신형 EMS(천정궤도이송) 등 로봇 시스템을 도입해 공정 효율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의 미국 테네시 공장은 지난 2017년 준공 당시에도 현대무벡스 전신인 현대엘리베이터 물류사업부가 물류자동화 구축을 담당한 바 있다.

현대무벡스는 10년 넘게 한국타이어 국내외 핵심 생산기지 신축·증설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타이어 산업의 독보적인 스마트 물류 노하우와 기술력,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현대무벡스 관계자는 “타이어 스마트 물류의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 위상에 걸맞게 최대 효율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올해 최대 수주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