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선냄비, 핸드벨 등 캠페인 물품 330여 거점에 배송…‘교체·보수 추가배송까지 지원’

CJ대한통운이 올해도 구세군과 함께 연말연시 따듯한 나눔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를 통해 구세군 자선냄비 캠페인에 사용되는 냄비, 핸드벨, 저금통, 의류 등 1천여 개의 물품을 전국 구세군 모금 거점에 배송했다고 밝혔다. 배송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모두 CJ대한통운에서 지원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달 24일부터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 대한본영에서 자선냄비 물품을 집화해 전국 17개 시도 330여 곳의 구세군 거점에 배송했다. 모금이 진행되는 12월 한 달 동안 파손이나 분실로 인한 모금 물품 교체 배송까지 CJ대한통운이 담당한다. 

구세군은 지난 3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시종식 행사를 시작으로 12월 한 달 동안 ‘함께 부르는 사랑의 멜로디(Sound of Love)’라는 주제로 모금 활동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현금 기부는 물론 신용카드를 단말기에 태그하거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CJ대한통운과 구세군의 인연은 2014년 처음 시작됐다. CJ대한통운이 구세군에 소외된 이웃에게 물품을 지원하는 ‘사랑의 배달부’ 활동을 제안했으며 여러 논의를 거쳐 구세군에 가장 필요한 자선냄비 물품의 전국 배송 지원 방식이 최종 결정됐다. 지난 10년간 CJ대한통운은 전국에 누적 1만여 개의 자선냄비 물품을 배송했다. 또한 CJ대한통운의 고객사인 휘슬러코리아도 20년째 구세군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휘슬러코리아는 2004년부터 빨간 자선냄비를 제작 및 후원하고 있다. 

이호영 구세군 담당자는 “지난 10년간 CJ대한통운의 안전하고 정확한 배송 덕분에 매년 원활하게 자선냄비 캠페인이 진행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뒤에도 CJ대한통운과 구세군의 따뜻한 동행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준 CJ대한통운 ESG담당은 “전국을 연결하는 택배 인프라를 통해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국가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책임을 다하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상생할 수 있도록 ESG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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