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간 인천항 홍보 영상 30개 제작

△인천항만공사 김순철 경영부문 부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제3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김순철 경영부문 부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제3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이경규)는 지난 9월 활동을 시작한 ‘제3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활동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일반인이 직접 인천항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인천항만공사 공식 SNS 계정에 게시해 인천항과 공사를 홍보하는 활동이다.

3개월 간 활동한 이번 크리에이터는 5개팀 총 11명이었으며, 대학생, 회사원 겸 여행 유튜버, 프리랜서 디자이너, 독립영화 제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이들이 참여했다. 

이들이 직접 기획, 제작한 영상은 △부산에서 인천, 당일치기 브이로그! △할머니! 옛날얘기 해주세요! 인천개항, △단돈 만 원으로 누릴 수 있는 감성여행 등 총 30개다. 

인천항 주변 관광지와 역사, 여객시설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으며 이 중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항해’팀은 대학생 특유의 재치와 발랄함을 살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공사의 ESG 경영, ESG를 주제로 한 인천항 여행, 요즘 대학생의 ESG 실천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인천항만공사 변규섭 홍보실장은 “제3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을 통해 많은 국민이 인천항에 관심을 갖고 인천항을 찾아주기를 바란다.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홍보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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