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H 일렉트릭 모델, 기술혁신과 편의성 등 높은 점수 받아

△로저 알름 볼보트럭 사장(오른쪽)과 지아넨리코 그리피니 심사위원장이 볼보 FH 일렉트릭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로저 알름 볼보트럭 사장(오른쪽)과 지아넨리코 그리피니 심사위원장이 볼보 FH 일렉트릭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은 볼보 FH 일렉트릭 모델이 지난 23일 프랑스 리옹의 솔루트란스 전시회에서 ‘2024 올해의 트럭(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 2024)’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1977년부터 시작된 유럽지역 ‘올해의 트럭’은 유럽의 상용차 전문 기자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로 차종을 결정한다. 전기 트럭이 ‘올해의 트럭’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4년 올해의 트럭’ 심사위원들은 볼보 FH 일렉트릭의 뛰어난 성능과 가속 시스템, 저소음, 저전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매겼다.

올해의 트럭 지아넨리코 그리피니(Gianenrico Griffini) 심사위원장은 “볼보트럭은 FH 일렉트릭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운송 작업에 적합한 최첨단 배터리 전기트럭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는 오늘날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상용차 업계의 에너지 전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볼보트럭 로저 알름(Roger Alm) 사장은 “볼보 FH 일렉트릭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어워드에서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운송업계 최초로 올해의 트럭에 볼보의 전기트럭을 선정한 것은 트럭 산업에서 전기트럭이 새로운 시대의 아이콘이 됐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성과를 위해 노력한 볼보그룹 임직원들의 열정과 헌신을 비롯해 소중한 고객, 파트너사, 공급업체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볼보트럭코리아 박강석 사장은 “전 세계 상용차 시장에서 인정받는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되며 볼보 FH 일렉트릭의 우수성이 또 한 번 세계에 널리 알려져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볼보 FH 일렉트릭을 선보이기 위해 볼보트럭코리아 임직원들을 비롯한 협력사 모두가 힘을 모으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물류업계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볼보트럭이 상용차 업계의 전동화를 이끄는 선도주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