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크루즈 인프라 등 강점 소개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들이 크루즈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들이 크루즈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이경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 등과 함께 중국 상해에서 ‘관계기관 합동 상해 크루즈 포트세일즈’를 시행했다고 전했다.

포트세일즈단은 MSC크루즈, 블루드림크루즈, 아도라크루즈, 바이킹크루즈, 로얄캐리비언 등 중국발 크루즈를 운행하는 주요 선사는 물론 상해춘추국제여행사, 천진진여크루즈유한공사, 우시강남국제여행사 등 여행사, 중국 정부기관과 언론사 관계자를 초청해 기항지 설명회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인천항만공사는 기항지 설명회 발표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 크루즈 부두시설 등 크루즈 인프라, 인천 크루즈 관광 노선, 인천 관광코스 등을 소개하며 인천항이 크루즈산업의 최적지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올해 인천항을 방문한 아도라크루즈, 바이킹크루즈와의 개별 면담을 갖고 향후 중국발 크루즈의 인천항 기항을 논의했으며 인천지역 관광과 팸투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내년에는 북중국(청도, 천진)에서 출발하는 크루즈가 인천항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치에 나설 예정”이라며,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중국발 크루즈와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