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교육협회(회장 김병수)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개최된 ‘2023 두바이 GESS 에듀케이션 어워드’에서 최우수 STEM 교구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3 두바이 GESS교육기자재 전시회’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IT 기업의 온라인 교육 사업부가 대거 참가하는 중동지역 최대 교육장비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에서 STEAM교육협회는 인도 교육업체 ‘METX Robotic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국내 로봇 교육의 선도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2023 두바이 GESS 교육기자재 전시회’에서 함께 진행되는 ‘2023 두바이 GESS 에듀케이션 어워드’는 해마다 중동 아시아 및 인근 40여 개국 교육 전문가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교육 기자재 시상식이다. 스위스 월드디닥 어워드, 미국 IMS 러닝 임팩트 어워드, 영국 베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교육상으로 꼽힌다. STEAM교육협회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휴머노이드 로봇을 제공하고, 직관적이고 쉬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결선에 진출하게 됐다.

STEAM 교육협회는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인공지능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STEAMCUP APP’을 포함, 다양한 신규 교육 콘텐츠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This is the K-EDU’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STEAM 교육협회 관계자는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트렌드로 코딩 교육이 주목받고 있다”며 “STEAM 교육협회의 로봇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코딩 교육 커리큘럼을 세분화해 지속해서 로봇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병수 STEAM 교육협회장이 대표로 있는 로보티즈는 최근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로봇 ‘개미(GAEMI)’의 신모델을 공개하며 다양한 산업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