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 제고에 역량 집중”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택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대표 서비스 품질 지수로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업종별로 정확성, 전문성, 친절성, 이용편리성, 사회적가치 등 8개 평가 항목으로 서비스 품질을 조사해 발표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조사에서 ▲업계 최초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1대1 채팅 상담 도입 ▲AI 3분류 시스템 및 프리소팅 기술 도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