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15.9% 증가…생산성 혁신 등 수익구조 강화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3년 3분기 매출액 2조 9,371억 원, 영업이익 1,248억 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6일 전했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교역량의 부진으로 매출액이 지난해 3분기 대비 5.7% 감소했지만 CL사업 신규수주 확대와 이커머스 물류의 성장, 원가효율성 개선 성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15.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사업에서 지난해 3분기보다 38.2% 증가한 99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별로 보면 택배·이커머스 매출은 9,0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했지만 도착보장과 기술집약형 풀필먼트 등 서비스 차별화 기반의 고수익성 물량 증가, 해외직구와 초국경택배 물량 확대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33.9% 늘어난 557억 원을 기록했다.

CL사업은 운영효율화에 따른 수익성 향상과 신규수주 확대, 주요 물자의 항만 물동량 증가 등에 힘입어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2.9% 증가한 7,234억 원을, 영업이익은 44% 증가한 442억 원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CJ대한통운은 올해 초부터 강도 높게 추진한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의 성과가 가속화되면서 사업경쟁력 강화와 신규수주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안착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글로벌부문은 포워딩 운임 하락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모두 줄었다. 건설부문은 대형고객 수주 기반 1조 원 이상 수주고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1.7% 성장한 2,585억 원, 영업이익은 25% 성장한 95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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