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자동화 및 시스템 자동화로 높은 효율성과 비용 절감 실현

유수홀딩스의 자회사이자 해운‧항만‧물류 IT기업인 싸이버로지텍(대표 송영규)이 스마트링크(SmartLink)의 데이터 통합(Data Integration)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싸이버로지텍은 최근 많은 해운 물류업체들이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 선하증권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전자 프로세스를 통한 온라인 무역 거래로 전환되는 추세임에도 영역을 정의하는게 어렵거나, 많은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의 스마트링크 중 데이터 통합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의 EDI 뿐만 아니라 API, Oauth2.0, Bearer Token 등 다양한 인증방식 등으로 연결, 전자 프로세스 통합을 통해 문서 자동화 및 시스템 자동화를 도입하여 더 높은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쉬핑 비즈니스 네트워크(GSBN), CyberPort와 같은 플랫폼에 가입해 전자 선하증권(eBL)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존의 가독성이 낮은 EDI 보다는 API를 이용해야 하는데 싸이버로지텍의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플랫폼뿐만 아니라 세관신고, 물류 창고 등 물류 파트너들과의 빠르고 쉬운 데이터 통합이 가능하다. 이러한 온라인 플랫폼들은 블록체인 보안 인증 등 프로세스가 까다로운데 해외의 많은 선사나 물류업체들은 이미 도입을 대부분 완료한 상황이다. 

데이터 통합은 온라인 플랫폼 가입, 터미널, EDI, 세관 신고영역뿐만 아니라 최근 트렌드인 화물 추적, 재고관리 등 물류 전체 영역에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파트너사, 고객사들과 데이터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빠르게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AIS 데이터와 선사 데이터를 연동하여 선박 도착시간 등을 예측하는 등 선사들이 원하는 데이터들을 통합하여 의미있는 데이터 확보,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한다.

해운, 물류 프로세스에 따라 선사‧세관‧창고‧고객사 ERP 시스템 등 여러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이 복잡한 데 스마트링크는 한 화면에서 연동한 여러 시스템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해운, 물류 프로세스는 보통 까다롭고 이해하기 어려워 일반 IT 서비스로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 싸이버로지텍을 통해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으며 24시간 헬프데스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지원받을 수 있다.

최근 싸이버로지텍은 스마트링크의 데이터 통합 서비스의 무료 체험도 제공하고 있으며 문서 개수 혹은 개월로도 지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