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만㎡ 규모 세종허브센터 건립, 700명 일자리 창출 기대

㈜아성다이소가 세종에 물류센터를 마련한다. 

지난 17일 ㈜아성다이소가 세종특별자치시와 3,5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그린산단 6만 6,590㎡ 부지에 연면적 15만 4,710㎡ 규모의 세종허브센터를 오는 2024년 6월 착공해 2026년까지 건립을 추진한다. 세종시는 세종허브센터 건립과 관련해 신속한 인허가 절차를 지원하는 등 센터의 성공적 조성과 입주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세종허브센터는 경기남부·충청권 매장에 안정적인 상품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아성다이소의 물류센터 중 가장 큰 규모의 물류시설이 될 전망이다. 직접 고용에 따른 일자리 창출 규모는 700여 명에 이르며 중부권 물류기지로써 완공 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은 “세종허브센터에 대규모 첨단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고 경기남부와 충청지역 매장에 최고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물류센터 투자와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세종시의 랜드마크 물류센터로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세종허브센터 건립으로 700명 규모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전국을 아우르는 국토 중심도시 세종의 위상을 새롭게 만들어 가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성다이소는 균일가 중심의 유통 신업태를 도입·정착시킨 대한민국 대표 생활용품 기업이다. 지난해 연 매출 3조 원을 달성하며 전국에 총 1,500여 곳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