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 기구 프로모션 행사 운송 전담

(주)엑스포라인(대표 이형대)이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World Expo Busan)’ 유치를 위한 국제박람회기구(BIE) 프로모션 행사 물품인 도심 항공 모빌리티(이하 UAM) 운송을 전담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 2030 세계 박람회 유치 홍보전에 물품을 담당했던 엑스포라인은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많은 기업들의 화물운송을 수차례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행사에도 차질 없는 운송을 진행했다. 

최근 엑스포라인은 인천공항 내 자체 보세창고를 개설해 수출입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인프라를 구축했다. 보세창고 이용 시 인천공항 내 수출입 통관 전 항공사 창고에 보관하는 동안 부피 무게에 따른 창고료가 과다 청구되지 않고 통관 전후로 화물의 안전성과 보안성을 높이는 것이 장점이다. 

엑스포라인 관계자는 “운송 서비스를 최적화하기 위해 국내외 세관에서 빠른 통관 등 운송 기술을 고도화 전략화하여 개발하고 있다”라며 “수년간 쌓아온 엑스포라인의 특화된 화물 운송 기술을 통해 미주 및 구주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으로 Door to Door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UAM 은 부피가 큰 화물이기 때문에 운송 중에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최대한 부분별로 완충재를 충분히 보강하여 포장 작업했다”라며 “공항 내 이동 시에도 전문 장비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30 세계 박람회 유치 홍보전에는 한덕수 총리, 박형준 부산 시장 , 최태원  상공회의소 회장 등 국내외 주요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