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IFSA시상식에서 CEO 평생공로상을 수상한 카타르항공그룹 아크바르 알 바커 최고경영자(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카타르항공)
△APEX/IFSA시상식에서 CEO 평생공로상을 수상한 카타르항공그룹 아크바르 알 바커 최고경영자(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카타르항공)

카타르항공은 지난 20일 미국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열린 APEX/IFSA 시상식에서 카타르항공그룹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er) 최고경영자가 ‘CEO 평생공로상(CEO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항공사 평가기관인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가 선정하는 CEO 평생공로상은 항공업계에 헌신한 경영자에게 수여된다. 특히 지난 50년 간 아크바르 알 바커를 포함해 단 여섯 명이 영예를 안을 정도로 오랫동안 항공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항공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 공로가 인정되어야 한다.

카타르항공 아크바르 알 바커 최고경영자는 “CEO 평생공로상의 주인공이 될 수 있어 영광이다. 지난 수십 년간 카타르항공은 여객 서비스 품질과 럭셔리의 대명사로서 업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항공사 중 하나로 성장했다. 카타르항공이 업계 최고 수준의 성과를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임직원이 각지에서 노력해 준 덕분”이라며 “카타르항공은 앞으로도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PEX 조 리더(Joe Leader) 대표는 "아크바르 알 바커에게 CEO 평생공로상을 수여함으로써 APEX는 항공업계의 진정한 선구자를 기리고자 한다”라며 “아크바르 알 바커 CEO의 리더십으로 카타르항공은 업계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