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해외 네트워크 기반 정확한 정보로 최적의 서비스 제공

불확실한 대외 경제 상황이 계속되면서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해외 물류 부동산 전문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JLL 코리아는 우리 기업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들은 미·중 무역 전쟁, 우크라이나 전쟁, 고금리로 인한 경기침체 등 불확실성의 증가로 전 세계로 넓혀왔던 해외 사업을 조정하고 있다. 이에 일부 지역에서는 해외 사업의 신규 진출, 확장이 이뤄지고 있지만 또 다른 지역은 통합, 철수 등이 일어나는 상황이다. 이에 적절한 해외 물류거점 확보와 조정은 해외 사업 전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이 해외 진출 국가의 생소한 시장 환경과 관행, 네트워크와 정보 부족 등으로 관련 업무에 많은 어려움을 경험한다. 또한 언어와 문화 장벽으로 인한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 각종 부동산 관련 법률과 세제 차이에서 오는 크고 작은 걸림돌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다. 이는 해외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기업들조차 담당 인력이 부동산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부족하면 이런 어려움을 경험한다.

JLL코리아는 이처럼 해외 부동산 전략에 어려움을 경험한 국내 기업을 위한 서비스와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동남아시아, EU 중심 물류 부동산 관심 높아…‘최신 정보부터 최적 대안 제시’
최근 JLL 코리아 국내 대기업의 태국 소재 물류센터 매각을 완료했다. 여기에는 JLL 코리아의 전문적인 분석과 JLL 태국의 빠르고 정확한 현지 시장 정보와 경험이 매각에 드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

태국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JLL 코리아가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었던 기반에는 해외 네트워크가 꼽힌다. JLL은 전 세계 300여개 지사와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물류 거점의 신설, 이전, 매입, 매각 등의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앞으로도 이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든든한 해외 사업 파트너로 도약할 계획이다.

 ▲ JLL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
 ▲ JLL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

JLL 코리아 물류산업자산 서비스팀 관계자는 “현재 국내 물류 대기업들을 시작으로 여러 국내 물류기업의 해외 부동산 관련 자문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특히 빠르게 경제 성장 중인 동남아시아 지역과 경제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EU를 중심으로 해외 서비스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기업이 진출 국가에 직접 발품을 파는 수고 없이 업무를 위탁함으로써 정확한 시장 정보와 조언을 물론 최적의 대안을 제공해 우리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를 도울 계획이다.

우정하 JLL 코리아 물류산업자산 서비스팀 전무는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진출 확대로 인해 해외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해외 진출 가속화와 성장세가 기대되는 만큼 JLL 코리아는 앞으로도 꾸준히 한국 기업들의 해외 부동산 시장 접근 편의를 높일 계획이며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 형성을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