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주문하면 일요일 받는 ‘일요일오네(O-NE)’ 시행

△CJ온스타일 군포물류센터의 모습(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군포물류센터의 모습(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14일 군포물류센터를 오픈하고 관련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휴일 배송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하는 CJ온스타일 군포물류센터는 연면적 1만㎡ 규모이며 약 36만 박스를 보관할 수 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에는 2단 팔레트와 경량렉을 설치했으며 자동 포장설비를 두어 업무 효율을 높였다. 또한 군포물류센터의 특화 배송 물량의 출고량은 하루에 최대 3만 박스로 이는 기존대비 43% 신장한 수치다. 

CJ온스타일은 군포물류센터를 뷰티 제품과 건강기능식품 제품 전용 물류센터로 운영할 계획이며 패션 등의 품목은 경기도 광주의 통합물류센터에서 처리한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CJ온스타일에서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센터배송’ 상품을 운영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간선비를 지원하고 물류센터 입고 바코드 라벨을 생략하는 등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도 높일 계획이다. 중소업체들에게는 상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일정기간 제공된다.

특히 CJ온스타일은 군포물류센터를 오픈함에 따라 CJ대한통운의 신규 택배 브랜드 ‘오네(O-NE)’와 협업을 통해 휴일배송서비스 ‘일요일오네(O-NE)’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의 고객들은 토요일 방송되는 TV홈쇼핑 프로그램과 T커머스 방송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일요일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결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내일꼭!오네(O-NE)’ 서비스를 위한 방송도 기존 월 15회에서 140회로 크게 늘리기로 했다. 내일꼭!오네(O-NE)는 1,500여개 품목을 대상으로 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