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김효종 큐텐코리아 대표이사,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대표이사가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김효종 큐텐코리아 대표이사,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대표이사가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큐텐과 인터파크커머스, 홈앤쇼핑이 사업적 시너지 도모와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손잡았다.

이를 위해 3사는 지난 6일, 홈앤쇼핑 본사에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김효종 큐텐코리아 대표이사,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동의 성장과 시너지를 모색한다. 홈앤쇼핑의 방송 및 온라인 판매망을 바탕으로 큐텐그룹의 IT 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접목해 다채로운 협업을 추진해나가는 그림이다. 여기에 인터파크커머스는 업무협약에 기반한 사업 운영과 마케팅 전반을 수행한다.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최근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은 더 큰 악영향을 받는다”며 “이들의 판로확대를 위해 큐텐그룹과 함께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효종 큐텐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우수한 중소기업의 판로를 다양화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각 사가 가진 경쟁력이 파트너십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