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SP 기준 충족한 지상 4층 규모 콜드체인 물류센터…‘2024년 4월 준공 예정’

트러스트에이엔씨는 ㈜우리약품 인천물류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및 안전기원제를 통해 무재해, 무사고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우리약품 인천물류센터는 인천광역시 오류동에 위치한 연면적 8059,46㎡ 지상 4층 규모로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의약품 유통 물류센터로 KGSP(의약품유통관리기준) 기준을 충족했으며 2024년 4월 준공될 예정이다. 

1층은 1,932㎡ 규모의 냉장(2℃~8℃) 및 정온창고(15℃~25℃, 습도 70% 이하)로 일반의약품과 향정신성 의약품 보관소로 이용된다. 정온창고에는 물류 효율을 위해 메자닌(중이층), 자동화 설비가 도입된다. 2층과 3층은 정온창고로 일반의약품이 보관되며 4층은 우리약품 임직원의 사무 및 휴게공간으로 활용된다. 

트러스트에이엔씨는 우리약품 운영 계획을 고려하여 초기 기획 설계와 컨설팅을 통해 물류운영 효율을 높이고 사업비 절감 및 경제성을 확보했다. 특히 물류 레이아웃 계획, 건설, 최적화를 통한 실내외 디자인 및 인테리어, 물류설비 구축 등 물류센터 건축을 위한 전 과정을 토탈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처럼 국내 물류센터 건설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트러스트에이엔씨가 유일하다. 

이준우 트러스트에이엔씨 대표는 “효율적인 메디컬 전문 물류센터 운영을 목표로 국내 최고 기술진이 초기 기획 및 설계부터 물류 레이아웃, 건설, 물류설비 구축, 각종 인허가까지 진행했다. GMP(우수 의약품 제조 관리기준) 기준을 충족하는 적격성 평가 DQ(Design Qualification), IQ(Installation Qualification), OQ(Operational Qualification), PQ(Performance Qualification)를 진행하여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러스트에이엔시는 바이오 헬스케어, 의약품, 의료기기, 코스메틱 등 국내 콜드체인 물류 건설 시장에서 가장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최근에는 귀금속, 미술 유통기업, 전기자동차 2차전지, 전자제품 등 특수목적 물류센터를 구축하는 등 국내 스마트 물류센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