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레퍼런스, 인수합병 등을 통해 국내 물류자동화 업계의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는 모비어스앤밸류체인이 식자재물류로의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모비어스앤밸류체인은 한국식자재유통협회(KFDA)와 식자재 유통시장의 물류운영체계 선진화를 위한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식자재유통협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사단법인으로 안전한 먹거리와 식자재유통 산업의 선진화 등을 목표로 식자재유통산업진흥법, 식품안전인증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한국식자재유통협회 회원사의 식자재 물류 선진화 컨설팅 및 자동화 인프라 구축 등을 모비어스앤밸류체인과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모비어스앤밸류체인 관계자는 “물류 자동화 및 물류 솔루션 구축이 최근 물류산업에서는 큰 화두”라며 “이번 협약으로 국내 식자재유통 산업의 물류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식자재유통협회 관계자 역시 “식자재유통의 가장 핵심적인 분야라고 할 수 있는 물류에 최신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식자재유통 산업의 중장기적인 발전과 안전한 먹거리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모비어스앤밸류체인은 WMS(창고관리시스템), TMS(운송관리시스템), 등 물류 솔루션 및 컨설팅 노하우와 AMR(자율주행 물류로봇) 등을 활용한 선진 물류 기술을 바탕으로 물류 또는 제조기업들의 SCM 혁신을 돕고 있는 물류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