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통해 정비 전문가 성장 기회 제공

스카니아코리아그룹(대표 페르 릴례퀴스트)은 트럭 정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스카니아 테크니션 아카데미’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스카니아 테크니션 아카데미는 상용차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테크니션을 양성하고자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상용차 정비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 근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11일까지이며 스카니아코리아 홈페이지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대 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오는 8월 25일 스카니아코리아 본사와 트레이닝 센터에서 스카니아 전문 트레이너의 체계적인 이론과 기술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거주지와 인접한 스카니아코리아 직영 서비스센터로 배치되어 현장에서 일대일로 정비 교육과 실무 교육을 수료하게 된다. 

교육 기간은 3개월이며 해당 기간 동안 스카니아코리아는 교육생들에게 소정의 급여와 작업에 필요한 의복, 기자재, 4대보험 가입, 의료비, 명절선물, 중식 등을 지원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을 완료한 교육생들은 수료증을 취득하게 되며, 스카니아코리아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테크니션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1기 교육생으로 참여해 스카니아코리아 서비스 테크니션으로 입사한 김성찬 사원은 “이 프로그램은 비전공자나 관련 자격증이 없는 후보자들도 체계적인 교육과 현장 경험을 통해 정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비전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배움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서로 격려하는 스카니아의 기업 문화와 글로벌 기술 노하우를 배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스카니아코리아 페르 릴례퀴스트 대표이사는 “스카니아 테크니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상용차 산업을 선도할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함과 동시에 고객들의 높아진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고, 수준 높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상용차 정비 진로를 고민하는 역군들이 정비 전문가로서의 역량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