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비 지원 및 물류역량 강화 교육, 친환경 포장재 지원

CJ대한통운이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CJ대한통운은 소상공인연합회, 사랑의열매와 함께 친환경 물류 지원사업 ‘그린딜리버리플러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린딜리버리플러스’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물류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해 택배비·포장재를 지원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택배를 통한 상품 판매가 주 매출원인 영세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연합회와의 심사를 통해 30개 업체가 선정됐다. 

CJ대한통운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유통 구조의 이해 ▲최신 물류 동향 ▲친환경 소비 트렌드 ▲패키징 및 재활용 관련 법적 규제 ▲물류비 절감 컨설팅 등 소상공인들이 평소 알기 어려웠던 친환경 물류의 중요성 및 물류 효율화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소상공인의 물류비 부담을 덜기 위해 택배비와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이 친환경 물류기술을 활용해 직접 개발한 친환경 포장재는 포장 테이프 사용량을 50% 절감할 수 있는 원터치 박스, 비닐 대신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종이로 만든 완충재와 테이프 등이다. 

김희준 CJ대한통운 ESG 담당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친환경 물류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건강한 생태계 구현을 위해 소상공인과의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