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지역 2곳 인수, 연면적 16,346평 규모 임대율은 약 65%

글로벌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라살자산운용(LaSalle Investment Management, 이하 ‘라살’)과 중동 국부펀드가 조성한 한국 물류투자 합작법인(조인트벤처)이 이천시 부발읍 소재 물류센터 두 곳을 인수했다고 7일 발표했다. 

2021년에서 2022년 사이에 건축된 두 물류센터는 합쳐서 연면적 16,346평 규모로 임대율은 약 65%에 달하며 국내에서 가장 큰 3PL 물류업체 중 한 곳이 장기 임대차 계약을 맺은 핵심 임차인으로 포함되어 있다.  

라살이 이번에 인수한 물류창고 두 곳은 수도권 내 핵심 물류 허브 중 하나인 이천에 전략적으로 위치하여 주요 3PL 기업, 이커머스, 풀필먼트 임차인들에 접근성 및 연결성을 제공한다. 이천이 위치한 수도권 동남권역은 국내 주요 산업 거점으로 수도권 내 가장 많은 Grade-A 물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라살자산운용의 김형섭 (Steve Hyung Kim) 대표는 “라살은 당사의 투자 기조에 부합하는 입지와 관련 섹터 자산에 대해 에쿼티 혹은 대출 투자가 지속적으로 단행될 수 있도록 리스크가 조정된 매력적인 진입 시점을 면밀하게 검토 중”이라면서 “향후 신규 공급이 다수 예정된 물류 섹터의 경우 리캡(기존 자본구조재조정)으로 발생 가능한 투자 기회를 선별적이고 전략적으로 투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