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별 전시, 판매는 물론 실시간 재고 확인으로 품절 처리까지

위킵이 자체 개발한 풀필먼트 물류 IT솔루션 FBW(Fulfillment By Wekeep) 환경에서 상품 전시관리 및 실시간 품절처리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추가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FBW 솔루션의 스토어 상품 전시기능으로 기존 셀링툴(쇼핑몰 통합관리 시스템)과 같이 국내 다수 플랫폼과 오픈 마켓에 상품 등록 및 판매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상품명, 상품설명, 상세페이지, 상품정보 고시 등 상품 판매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판매처에 바로 등록할 수 있고 기존 판매정보로도 다수 판매처에 일괄 등록이 가능하며 판매처별 특성에 따라 별도 수정 및 설정까지 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특히, 전시기능을 통하면 판매처의 고유 코드로 주문 정보와 상품이 매칭 되기 때문에 판매와 동시에 물류센터의 재고가 완벽하게 호환돼 오차가 없는 실시간 재고관리가 가능하다. 더불어 판매처별로 재고 할당량을 책정할 수 있고 재고를 분할관리 할 수도 있어 판매 현황 및 물류 상황에 따라 실시간 품절처리도 가능하게 된 것이다.    

위킵은 주문부터 재고, 출고까지의 물류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자동 반영되는 물류 솔루션으로 현대의 풀필먼트 산업을 더욱 획기적으로 성장시키고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풀필먼트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장보영 위킵 대표는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 고도화와 셀러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 풀필먼트 솔루션 FBW의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연구 개발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킵은 API기술 연동을 기반한 ▲주문관리시스템(OMS)▲창고관리시스템(WMS)▲화물운송시스템(TMS)▲풀필먼트자동화시스템(FAS)▲풀필먼트인공지능(FAI)의 기술력을 응집하고 융합하여 하나의 FBW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해냈다. 이에 ▲쇼핑몰통합관리시스템까지 추가하여 이커머스와 결합된 이상적인 물류 솔루션으로 완성하고 풀필먼트 전문 기업다운 면모를 보이며 물류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