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코엑스서 ‘스마트 기술의 물류 혁명’ 주제로 

물류자동화 SI기업 아세테크가 ‘스마트 기술의 물류 혁명’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세테크는 오는 24일, 코엑스에서 디지털 혁신시대에 맞는 솔루션과 구축 사례를 소개하는 내용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물류 시스템 자동화 동향 및 발전방향(송상화 인천대 교수) ▲디지털 혁신 시대의 물류 : 자동화 기술의 적용 방안(강희석 아세테크 전무)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물류자동화 구축 방안 및 사례(변재원 아세테크 상무) ▲AMR 로봇을 이용한 고층형 자동화 창고시스템 설계 방법론 및 사례소개(이광용 하이로보틱스 상무)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물류자동화에 대해 업계의 관심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가운데, 물류 산업 현장에 구체적으로 어떤 자동화 기술이 필요한지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는 점에서 이번 세미나는 큰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아울러 디지털 혁신과 물류 자동화의 상호작용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식 및 구축 사례를 기반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도 제공될 예정이다. 

강희석 아세테크 전무는 “이번 세미나는 더 효율적인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가이드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