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위스키 80종 선오픈.. 총 140여종 오픈 예정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이하 ‘커피빈’)와 위스키 셀프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위스키 셀프 픽업 서비스는 마켓컬리에서 위스키를 주문 후, 고객이 직접 지정한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 방식이다. 성인 인증을 마친 컬리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다. 위스키를 구매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교환권이 전송되며, 이후에 매장에 방문해 신분증과 교환증을 제시하면 주문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주문 후 이틀 뒤부터 수령이 가능하며, 금요일과 일요일 사이 주문은 다음 주 화요일부터 받을 수 있다.

위스키를 픽업할 수 있는 커피빈 매장은 서울 74개, 경기 11개 등 의제주류 판매가 가능한 커피빈 매장 85개 점이다. 주요 오피스권역인 광화문과 강남을 비롯해 홍대, 용산, 잠실, 목동 등 서울 지역을 포함해 판교, 분당, 일산, 안양, 수원 등 수도권도 서비스 지역에 포함된다. 위스키 픽업이 가능한 커피빈 매장은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이번에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위스키는 약 80종이며 앞으로 총 140여종을 오픈할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싱글몰트 위스키인 ‘글렌피딕 15년’, ‘발베니 12년’, ‘맥켈란 더블 캐스트 12년’, ‘더 글렌그란트 18년’, ‘아드벡 10년’, 버번 위스키인 ‘와일드 터키 마스터스 킵 바틀 인 본드’ 등이 있다. 위스키 외에도 리큐르와 럼, 꼬냑, 데킬라 등 다양한 주류도 함께 선보인다.

고문진 컬리 MD는 “마켓컬리에 커피빈의 와인 픽업 서비스 입점 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 소비자들의 호평과 관심이 이어졌다”며 “고급스럽고 섬세한 취향의 소비자를 위해 와인에 이어 위스키도 컬리만의 큐레이션을 더해 소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