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L기업 협력 통해 안정적인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풀필먼트 전문 기업 위킵이 WA(Wekeep Alliance) 정식 런칭하고 기존 3PL 물류 기업과 협력을 통해 4PL 풀필먼트 시장을 확장해 나간다고 밝혔다.

위킵은 2,200개사 계약을 유치하고 매월 600건 이상의 상담 현황을 보이는 등 계약문의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폭발적인 증가로 다수의 중소 셀러 물류를 처리할 창고, 인력의 수요 대응에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존에 3PL회사와 협력적 관계를 구축해 안정적으로 풀필먼트 시장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커머스 환경에 최적화된 물류 IT솔루션 자체개발, API 기술연동을 기반한 자동화 시스템과 기능, 국내 최초로 실행한 전담매니저 체계적인 현장운영, 안정적 수익구조와 생산성 관리 등의 핵심 기술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WA의 정식 런칭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킵 얼라이언스(WA)사를 위한 혜택으로는 ▲시설 및 장비 투자지원 ▲FBW솔루션 무료 제공 ▲고객사 상담 및 영업 지원 ▲주요 택배사 집하 지원 ▲물류 센터 현장 교육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WA사의 물류 환경을 개선하고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장보영 대표이사는 “위킵은 오픈 이후 매년 2~3개 신규 물류센터를 런칭해 오며 현장관리 능력 뿐만 아니라 2200개의 고객사 물류를 처리하며 서비스 및 솔루션 고도화에 최선을 다해 왔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3PL 기업과 협력하여 풀필먼트 시장을 확장하고, 서비스 수준을 한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위킵의 다수 물류 기업과 협력중에 있으며 지역, 규모, 창고형태와 관계없이 성장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만들어 위킵의 보유 인프라를 아낌없이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