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현업 투입 가능한 클라우드 환경 개발자·운영자 양성

SAP코리아(대표 신은영)는 ‘SAP Young Next Cloud Academy(SYNC 아카데미)’ 3기 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SYNC 아카데미 3기는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에서 요구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오는 6월 27일부터 12월 20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 마감은 5월 11일 오전 11시까지이며, 내국인 미취업자와 2024년 2월 이전 졸업 혹은 예정자여야 한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보유했거나 발급할 수 있어야 한다. 서울지역에서 125명, 천안지역에서 20명, 부산지역에서 25명을 선발한다. 

SAP코리아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운영할 수 있는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채용 기업 의견을 반영한 프로젝트를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마련했으며, 베테랑 현역 개발자들이 전담 교수진으로 참여해 교육생들이 수료 후 바로 실무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SAP코리아는 1기 수료생의 취업률은 95% 이상이며 현업에서의 평가 역시 매우 긍정적이며, 수료생들의 역량이 입증되면서 회사의 인력 투자 계획을 SAP 교육 일정과 맞추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SAP코리아 신은영 대표이사는 “SAP코리아가 제공하는 교육과 프로젝트의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운영할 수 있는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2018년부터 진행한 인재 양성 사업 수료 후 취업한 인원을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에서 취업 만족도 90%, 교육과정의 실무 적합도 91%의 우수한 수치를 보였다”라며 “이번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과정에서도 그동안 SAP코리아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