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통해 접수해 발송 서류 인쇄 없이 QR코드로 이용 가능

페덱스 익스프레스는 모바일 브라운 접속이 가능하고 발송 서류 인쇄 없이 화물을 발송할 수 있는 ‘FedEx Ship Manager® Lite’를 통해 발송인의 고객 경험을 향상한다고 밝혔다. 

기존 페덱스 고객들은 페덱스 월드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발송물을 접수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페덱스 계정 보유 고객들은 집에서도 편안하게 발송물 방문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솔루션으로 일부 시장의 비회원 발송인(계정 미보유 고객)도 모바일 기기에서 간단하게 웹사이트에 접속해 정보를 입력하면 발송 서류를 인쇄하는 대신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집이나 직장으로 발송물 방문 픽업을 요청하고 방문한 페덱스 직원에 QR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한편 페덱스 월드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발송물을 접수하는 방식도 이용할 수 있다. 

샬리 차리 페덱스 익스프레스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AMEA) 마케팅/고객 경험 담당 수석 부사장은 “페덱스는 고객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디저털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 집에서 서류를 인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발성 패키지 발송 준비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FedEx Ship Manager® Lite를 개발했다”며 “이번 솔루션 향상으로 누구나 페덱스의 단골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방문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