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물류 전용 센터 운영,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등 서비스 경쟁력 확보

한진이 패션 물류 선두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진이 지난해 B2B 패션 물량을 전년 대비 31% 증가한 1,700만 박스를 처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성통상, 신세계인터내셔날, K2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에프앤에프 등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의 물류 파트너인 한진은 엔데믹 전환에 따른 패션 수요의 증가세에 맞추어 백화점, 할인마트, 로드숍 등 전국의 고객사 매장 오픈 전까지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진은 패션 물류 전용 B2B 센터를 통해 일 최대 12만 박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다.

이 센터를 통해 상품의 출고, 보관, 유통가공 등 통합 서비스 제공과 전담 간선 체계 운영 등 고객중심의 물류 프로세스로 패션 물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패션 물류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65개 네트워크와 전담 배송인력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한진은 국내 패션 물류의 전문성을 확장해 지난해 6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도 론칭했다.

국내 패션 물류시장을 이끌어온 서비스 역량과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 보유한 해외 진출 사업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연계한 신사업인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 및 판매처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숲(SWOOP)'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및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패션 행사 참여와 물류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위한 기회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패션 친화적인(Fashion Friendly) 물류기업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의 패션 물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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