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체 상품 판매량 총 3억 6천만 개 기록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 컬리는 올해 가장 많이 판매한 품목은 가정간편식(HMR)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컬리는 올해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총 3억 6,000만 개의 상품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는 0.1초에 1.2개씩 팔린 셈이다. 

판매량 1위 카테고리인 가정간편식은 냉장·냉동 제품 모두 높은 판매량을 보였는데, 그 중에서도 ‘사미헌 갈비탕’이 108만 개 이상 판매되며 선두를 차지했다.

또한 육류,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판매량도 높았다. 냉장 오리고기, 바나나, 무농약 콩나물, 팽이버섯, 애호박 등이 순위권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컬리만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우유’로 상반기에만 22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지난해 실적을 넘어섰고, 12월 말까지 총 450만 개가 판매됐다. 2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도 철저한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1A등급의 원유만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오에도 ‘컬리스 국산콩 두부’, ‘KF365 DOLE 실속 바나나’, ‘KF365 김구원선생 국내산 무농약 콩나물’ 등 가성비 상품군도 인기를 끌었다. 마켓컬리는 컬리스, KF365, KS365 등 다양한 가성비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최상의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매일 접할 수 있는 제품군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한편 마켓컬리는 30일까지 인기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퍼플위크’ 기획전을 진행하고, 무료배송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