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최신 UI·UX 도입…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도 획득

CJ대한통운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J대한통운 택배앱’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처음으로 선보인 CJ대한통운 택배앱은 현재 다운로드 합계가 1,494만 건을 돌파한 바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사용자 관점에서의 기능을 대폭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개인화된 통합 배송 서비스 화면을 통해 내가 주문한 택배가 언제 출발하고 도착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다양한 쇼핑몰, 타 택배사의 정보를 주고받는 자동연동기능도 확대 적용해 CJ대한통운 택배앱 하나로 모든 배송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신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도입해 이전보다 직관적이고 표준화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더욱 빠르고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장애인과 고령층 등 정보취약계층도 제약 없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365일 언제 어디서든 문의가 가능한 ‘AI 챗봇’이 탑재되어 있으며, 배송도착, 이벤트, 공지사항을 알려주는 ‘알림기능’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갖춰져 있다.

강원석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사업기획담당 상무는 “택배앱이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이 편리해지도록 했다”며 “지속적인 기능개선으로 택배를 받는 고객의 기쁨이 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CJ ONE과 함께 택배앱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인트 적립,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