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 론칭

AI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FASSTO)는 큐텐(Qoo10)과 연계해 해외 물류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큐텐은 아시아 6개국(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에서 약 2,000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지난 9월에는 티몬을 인수하면서 국내 시장에서도 영향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큐텐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는 일본 판매 주문 건에 한해 시범 운영 중인 것으로 국내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것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해외 배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파스토는 국내 판매와 해외 판매를 동시에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뿐만 아니라 큐텐은 물론 쇼피, 라자다에도 판매 상품을 일일이 등록할 필요 없이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상품 정보를 불러와 일괄 등록을 할 수 있으며, 각 쇼핑몰의 주문을 자동으로 수집해 출고, 국내 집하지까지 배송함으로써 미출고와 오배송, 배송 지연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큐텐 주문 자동출고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국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파스토 김현철 전략영업실장은 “K-POP, 드라마 등 한국의 콘텐츠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면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 또한 늘었고 이는 자연스럽게 해외 판매의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파스토는 쇼피, 라자다 그리고 큐텐까지 해외 쇼핑몰과 주문 연동을 통해 해외 배송도 국내 배송과 동일하게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 더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연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