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 ESG경영 생태계 구축 위해 5년 간 중소기업 100개사 지원 목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왼쪽)과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유창경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왼쪽)과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유창경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 6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원장 유창경)과 ‘인천공항 ESG 역량강화 지원사업 ESG100’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ESG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는 있지만 자금이나 인력 등의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양 기관은 향후 5년 간 중소기업 100개사 지원을 목표로 항공산업분야 ESG경영 생태계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ESG100’을 통해 기업별 △ESG경영 진단 및 컨설팅, △ESG경영체계 수립 및 실행과제 도출, △ESG 분야별 맞춤 지원, △자가진단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ESG경영 내재화 교육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이드라인 마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되며, 참여기업 중 우수 실천기업을 대상으로 향후 100억 규모로 추진되는 ESG경영 대출지원사업과 연계해 대출이자 지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부사장은 “전 세계 기업들의 화두인 ESG경영확산에 발맞춰 항공산업에 특화된 ESG경영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공사는 주도적인 ESG경영 혁신을 통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내년 초 모집공고를 통해 1차 참여기업 2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