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기업 참여…‘내지갑속선물’ 통해 제주 특산물 발굴 나서

△(왼쪽부터) 농협중앙회 변대근 상호금융 상무, 중문농협 김성범 조합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왼쪽부터) 농협중앙회 변대근 상호금융 상무, 중문농협 김성범 조합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한진은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도농社랑운동’에 참여해 제주중문농협과 ‘도농社랑’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한진은 도농社랑운동에 참여하는 첫 번째 기업이 됐다.

도농社랑운동은 전국 지역농협과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지역 특산품 공동마케팅, 농산물 구매, 농촌일손돕기 등 도농교류를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로 창출하기 위한 도농상생운동이다. 

한진은 이번 협약에 따라 중문농협과 ‘내지갑속선물’을 활용한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내지갑속선물은 한진이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발굴하기 위해 론칭한 기프트카드 서비스다. 현재 과일과 수산물, 축산물까지 품목을 확대해 농어민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진은 중문농협과 함께 더 많은 제주도의 우수한 특산품을 발굴해 제주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일손돕기 등 사회공헌 활동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농상생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농협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한진이 보유한 택배·물류 역량을 발휘해 ‘도농社랑’ 운동이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